[추천] 조비즈 프로블로그 wwwzobz.tistory.com | 구글 애드센스 & 다음 클릭스 연구

인터넷의 불법ㆍ유해정보 근절을 위한 신고대회가 정보통신부와 청소년위원회 공동주최, 정보통신윤리위원회(위원장 강지원) 주관으로 7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된다.

특히 올해 대회에서는 신고대상을 불법ㆍ유해정보 뿐 아니라 우리나라에 대한 잘못된 정보와 e메일ㆍ휴대폰 등을 통해 전송되는 음란물이나 광고성 불법정보로 확대된다.

이번 대회에는 불법ㆍ유해정보, 한국오류정보, 불법스팸 정보로 나누어 3가지 주제별로 진행되며, 네티즌이면 누구든지 홈페이지(www.internet119.or.kr)에 접속해 참여할 수 있다.

단 음란정보신고는 19세 미만의 청소년의 경우에는 참여가 제한된다

신고대회 기간 동안 접수된 신고 건에 대해서는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각 부문별로 7월중에 정통부장관상 등을 포상하고 총 480만원의 시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는 ‘2006 독일 월드컵’을 기념하는 취지에서 신고 후 출제되는 퀴즈(월드컵 참가국 국기 맞추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해 매일 30명에게 붉은악마 티셔츠를 경품으로 지급한다.

정통부는 "이번 신고대회 기간 중 신고된 정보에 대해서는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그 결과에 따라 시정요구를 하고, 추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해당 정보가 유통되지 않도록 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불법ㆍ유해정보신고대회는 지난 2002년부터 네티즌의 신고의식을 높여 자율적으로 건강하고 따뜻한 인터넷 이용환경을 조성한다는 취지로 매년 정보문화의 달에 개최되고 있다.

신고대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대회 홈페이지나 불법?청소년유해정보신고센터 홈페이지(www.singo.or.kr)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구순기자 cafe9@

Posted by 정보시장
:
BLOG main image
정보시장 프로블로그 blog.zo.bz | 다음 클릭스 & 구글 애드센스 연구 by 정보시장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11)
정보시장 (4)
뉴스스크랩 (2)
다음클릭스&구글애드센스 (20)
인터넷 (31)
금융/재테크 (11)
방송/연예 (5)
남자/여자 (22)
문화/생활 (4)
스포츠/여행 (0)
교육/자격증 (4)
쿠폰/이벤트 (0)
포토/갤러리 (4)
법률상담 (3)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최근에 받은 트랙백

Total :
Today : Yesterday :